요즘은 차를 자주 바꿔타는 추세이다보니,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렌트를 알아보다보면 보증금, 선수금, 선납금이라는 용어가 나오는데요. 오늘은 장기렌트카 보증금과 선수금 차이와 장단점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장기렌트카 보증금과 선수금은 차 가격의 0~50%사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보증금, 선수금 금액에 따라 월 렌탈료의 차이가 생깁니다. 보증금을 걸 것인지, 선수금을 낼 것인지는 차이점을 정확히 알고 선택해야하고요.
장기렌트카 보증금이란?
월세를 내지 못할때를 대비해 주택 보증금을 걸어놓는 것처럼, 장기렌트카 보증금도 일종의 담보역할을 하게 됩니다. 계약기간 만료후에는 다시 돌려받을 수 있는 돈이죠.
장기렌트카 선수금이란?
선수금이란 총 렌탈료중 일정금액을 미리 납입하는 돈입니다. 렌탈료를 낸 것이기 때문에 만기시 돌려받지 못합니다.
이처럼 장기렌트카를 알아볼땐 보증금, 선수금 비율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같은 금액의 보증금을 걸어도 업체마다 월 렌트료가 다르더라고요. 그렇다면 어떻게해야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까요?
최근 장기렌트를 찾는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업체간의 가격경쟁이 매우 치열해졌습니다. 홈쇼핑광고에도 나올만큼 대중화가 되었고요. 같은 금액의 장기렌트카 보증금, 선수금을 걸어도 업체마다 가격이 모두 다르니 최소 3~4곳에 견적을 받아 비교해보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업체별로 내놓는 특가이벤트를 잘 알아보는것도 중요합니다. 가끔씩 보증금, 선수금이 없는 특가차량이 나올때가 있으니 수시로 살펴보는것이 좋고요.
문제는 전국에 수많은 업체가 있어 일일이 견적을 받아 비교해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특가이벤트 잡기도 어렵고요. 이럴땐 비교견적플랫폼을 활용하는것이 효율적이더라고요. 무료견적이라 부담도 없고요.
위의 업체는 장기렌트카 보증금, 선수금 비율별로 차량가격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특가차량까지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더군요. 이곳에서 원하는 차종의 견적을 받아 비교해본다면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이상 장기렌트카 보증금, 선수금에 대해 비교해보았습니다.